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당신에게도 맨토링이나 코칭을 해줄 사수가 있는가?

당신에게도 맨토링이나 코칭을 해줄 사수가 있는가?

 

 

-         마이 부사수 류지용 MD에게 쓰는 편지-

 

필자에게 만약 하고 싶은 분야, 되고자 하는 분야, 더 나아가 이루고자 하는 것에 먼저 경험을 해본 선생님 같은 맨토나 코치가 있었더라면 하는 상상을 해보곤 한다. 누군가 지속적인 관심을 같고 에너지를 함께 공유해줄 그런 앞선 스페셜리스트들이 주변에 많이 있다면 여러분 역시도 조금 더 스피드하게 전문가가 될 것이며, 경제곡선의 연장하며, 전문가로써의 삶을 지속하는 그런 프로로 거듭 태어 날 것이라는 것이다.

 

필자는 어쩜 시너지플래너(Synergy Planner)라는 새로운 직업군의 선도자 역할을 자처하면서 사수역할을 자처하고, 부사수 즉, 셀프마스터 여러분과의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하고 함께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을 것이다. 세상가운데 저에게 당신이 필요한 것처럼 당신도 제가 필요 했으면 합니다.(I need you, you need me.)라는 마인드로 마케팅+IT(On-Line)+홈쇼핑+유비쿼터스=시너지마케팅분야의 뉴패러다임 영역을 개척하고 정의 내리면 그 즐거움 들을 공유해가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피터드러커와 잭웰치(교수와 기업인)와의 관계처럼

박흥식코치와 이승엽(코치와 선수) 관계처럼

김택수선수와 유승민(선수와 선수) 관계처럼

박진영과 비(프로듀서와 가수) 관계처럼

 

위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세계의 1위의 기업을 일군 젝웰치를 한일 최고의 야구선수 이승엽을 세계 1위의 탁구선수 유승민 선수를 이야기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그 주위에서 그 선수들의 강점을 인정하고 때론 스승으로 때론 친구 같은 존재로 함께하면 앞서 터득한 능력들을 아낌없이 전수 시켜주고 세상에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스피드에 스피드를 붙여준 그런 점을 높이 사고 싶다는 것이다.

 

물리시간에나 나오는 에너지 공식 '에너지=질량*속도의 제곱 즉 힘의 크기는 그 많큼 속도가 중요한 것인데, 속도제곱의 의미를 집어보면 필자가 말하고 싶은 '사수' '부사수' 관계 그래서 나중에는 '부사수'가 '명포수'가 되어 그 분야에서 선의 경쟁까지 해보는 사수&명포수의 관계로 마주 서보는 것이 큰 소망이라면 큰소망이다.

 

당신도 '사수'역할을 해줄 그런 '맨토나 코치'가 있는가? 없다면 지금부터 관계된 분들의 리스트를 적어보고 스승 같은 사수를 선택하고 그들의 친절한 비전의 메시지를 실천하고 벤치마킹 해보라 그렇게 시간에 스피드를 더하다 보면 분명 당신은 선배세대들이 25년 만에 해본 역할들을 5년 아니 3년 만에도 스페셜리스트로 거듭 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진다.

 

전문가가 되는 길에 정답은 없다. 하지만 그 길을 감에 있어 정도의 길이라든가 지름길이라든가 하는 나름대로의 미션을 제시하고 비전을 공유해주며, 친절한 도우미 또는 안내자 역할을 할 그런 스승 같은 멘토나 코치는 분명히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런 관계된 분들이 많이 있다는 것은 삶의 축복 중에 가장 의미 있는 축복이 되어 주지 않을까 싶다.

 

가장 훌륭한 것은 스스로 모든 것을 능동적으로 잘 처리하는 그런 프로가 되는 것이지만, 더블어 살아가는 삶이 가치 있는 세상 안에서 우리는 더욱 필요한 관계가 아닐까 싶다.

 

 

 

Blog in Personal Media

 

<저작권:Synergy Planner 이준호http://blog.naver.com/abiday.do 0505-538-005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각도 단위 변환

(1) 각도의 기본 단위 각도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360분법 으로 표시하는 1도는 사방을 360으로 나눈 크기입니다. 1분은 1도를 60등분한 각이고 1초는 1분을 다시 60등분한 크기입니다. 분(arcminute)과 초(arcsecond)는 시간을 나타내는 단위인 분(minute), 초(second)와 기호가 같은데, 천문학(영어)에서는 둘을 구분하기 위해 각도는 나타내는 단위에는 ' arc- '를 붙여 표기합니다. 각도를 나타내는 다른 방법으로 호도법 이 있습니다. 호도법은 반지름에 대한 호의 길이 단위로 각도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사방은 원주율(π)의 2배 크기가 됩니다(360° = 2π rad). 호도법으로 나타낸 각도는 라디안(radian)으로 표시하며, 360분법으로 나타낸 각도를 호도법으로 나타낸 각도로 바꾸어 주려면 360분법으로 나타낸 각도에 π/180을 곱해주면 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에서 삼각함수를 계산할 때에는 주로 호도법은 쓰고 있습니다. 1도(˚ , degree) : 1˚ = 60′ = 3600″ = π/180 rad 1분(′, arcminute) : 1′ = 60″ = 1/60° 1초(″, arcsecond) : 1″ = 1/60′ = 1/3600° 1라디안(rad, radian) : 1 rad = 180/π° (π = 원주율 = 3.1415926535897932384626433832795) (2) 시간의 기본 단위 시간의 기본단위는 초(second)입니다. 1초는 국제 표준으로 정밀하게 정의되어 있는데, 세슘 원자(세슘-133)가 9,192,631,770번 진동하는 동안의 시간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본래 1초는 1 평균 태양일의 1/86400로 정의되어 있었지만 지구의 자전 주기는 다소 불규칙하고 느리게 바뀌고 있으므로 균일한 시간을 정의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이후 1초는 지구의 공전 주기를 바탕으로 다시 정의 되었다가 지금은 세슘 원자의 특성을 기반으로 새롭게 정의하여

Cramer rule - 크래머 공식

  크래머 공식 (Cramer's rule)은 선형연립방정식의 해를 행렬식 으로 표현하는 선형대수학 의 정리(theorem)이다. 이름은 가브리엘 크래머 (Gabriel Cramer) (1704 - 1752)에게서 유래한다.     방정식이 많은 경우의 실제 해의 계산에 있어서는 그리 유용하지 않지만, 피봇팅(pivoting)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작은 크기의 행렬에서는 가우스 소거법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크래머 공식은 연립방정식의 해를 외재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이론의 전개에 유용하다.   연립방정식이 다음과 같은 행렬 간의 곱으로 표현될 때. A x = c   식에서 정사각행렬 (square matrix) A 는 역행렬을 갖고, 벡터 x 는 ( x i ) 를, 벡터 c 는 ( c i ) 를 성분으로 갖는 열벡터이다.   정리는 다음과 같다. 식에서 A i 는 A 의 i 번째 열을 열벡터 c 로 대체한 행렬을 말한다.     예 [ 편집 ] 2x2 행렬에서 공식을 적용해 보면, 주어진 연립방정식이 다음과 같을 때, a x + b y = e c x + d y = f , 이 식은 로 쓸 수 있으며, 공식을 적용하면, 이 된다.         미분기하학에 적용 [ 편집 ]   크래머 공식은 미분기하 문제를 풀 때 매우 유용하다. 두 개의 방정식 , 이라 가정한다. 여기서, u 와 v 는 독립 변수이고, , 라 정의한다.   여기서 의 방정식을 찾는 것은 크래머 공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첫째 , F,G,x,y 의 미분을 계산한다. dF, dG 에 dx 와 dy 를 대입하면   u 와 v 는 독립적이므로, du 와 dv 의 계수는 0이다. 따라서 계수에 대한 방정식을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CTE(Coefficient of Thermal Expansion: 열팽창 계수)

열변형량 계산표.xlsx         측정기기에 대해서 1. 사용 환경은 20℃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안되나요?   그런 일은 없겠지만, 물건은 온도가 높아지면 팽창하고, 낮아지면 줄어듭니다. 거기서 공업적 길이를 나타내는 경우에 표준 온도 20℃으로 결정해 그 온도에 있어서의 결과를 나타내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ISO 1에 의해, 「길이 측정의 표준 온도는 20℃으로 한다」라고 규정되고 있습니다. 단, 이 규격에는 20℃에 대한 허용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만, 별도인 규격으로 예를 들면 JIS Z 8703에서는 광공업에 있어서의 시험(측정이나 측정기의 교정도 포함된다)을 실시하는 장소의 온도에 관한 표준 상태의 허용차이가 규정되고 있습니다.   표준 온도의 허용차이 급별 허용차이 ℃ 온도 0. 5급 ± 0.5 온도 1급 ± 1 온도 2급 ± 2 온도 5급 ± 5 온도 15급 ± 15   즉, 항상 20℃에 정확히 맞추는 것은 매우 곤란해서, 어느 허용차이의 온도 환경이 필요하게 될까는 어느 정도의 정확한 측정이나 시험을 실시하느냐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고정밀도의 측정을 실시하려면 , 허용차이의 작은 온도 환경이 요구됩니다.   2. 선열팽창 계수를 가르쳐 주세요?   물건은 온도가 높아지면 팽창하고 낮아지면 줄어듭니다. 온도 변화에 의한 물체의 길이의 증감을 수치화한 것이 선열팽창 계수입니다. 아래와 같이에 당사제품의 선열팽창 계수를 몇개인가 올려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제품명 정밀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부분의 재질 선열팽창 계수 게이지 블록(스틸) 강 10.8 X 10 -6 K -1 게이지 블록(세라믹) 지르코니야 9.3 X 10 -6 K -1 저팽창 유리 게이지